728x90
300x250
SMALL

땡씨입니다.

 

이게 뮙니까... 한눈에 알수 있는는 내장에낀 지방인거지요. 


이제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랍니다.

그냥 하면 좋은게 아니고 꼭 해야하는거지요.

제 친구도, 아는 형님도,  해외에 있다가 국내에들어와서 2주간 격리하고, 집으로 갈수 있었다고 하네요.

또, 서울, 경기는 19일부터 다시 1.5단계로 사회적격리 격상!!

다음달이면 수능도 있는데 한 걱정이네요.

오늘은 비가와서 좀 푹함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날이 추워지니, 더욱 조심스러워 질수 밖에 없네요.

원래 우리몸에는 사진과 같이 모세혈관이 무지 많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면서 이 모세혈관들이 사라진답니다.

안 보이게되기도 하구요.  ㅋㅋ 유령혈관!!

 

빡쎄게 유산소 운동을 한 지 약 12분 후부터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가 아는 동생들도, 친구도 일주일에 몇번정도 자전거를 탄다고 하더라구요.

숨이차게 타는지는 모르겠어요. 


빡센 유산소 운동은 전력 질주,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을 숨이 가쁠정도로,

호흡이 차고 힘이 들 정도로 격렬하게 하는 운동을 말한답니다.

간헐적으로 운동을 설렁 설렁하시지 않나요??  ㅋㅋ

그냥 방치하는거라 할수 있지요.

챙겨먹지도 않고, 운동두 안하고,,,

평균수명이 길어져서 나이 70이 되어도 청춘이지 싶은데,,

예전엔 고려장이라해서 나이든 부모들을 버렸지만, 이젠 세태가 변해서 요양원에 모신다고들한다.

치매 어르신들도 많다고 하고,,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 하는데,,,)

이런 뭐같은 상황에서는 한살이라도 젊을때, 운동 해야 합니다.

격하게 운동을하면 젖산분비가 많이 되는데, 이 피로 물질을 감소 시켜주는게, 리스토레이트라고 합니다.

많은 운동선수들도 빠른 회복을 위해 리스토레이트를 많이 마시고 있답니다.


날이 좋아서, 주말엔 산같은데, 가기 딱 좋은데,,,

[땡씨의 일상 이야기] - 여긴어디??? ㅋㅋ 여기가 아닌가버!!!! 진천 만뢰산을 가려했었는데,,,

 

여긴어디??? ㅋㅋ 여기가 아닌가버!!!! 진천 만뢰산을 가려했었는데,,,

땡씨입니다. 진천에 있는 보탑사랍니다. 보탑사는 수박으로 유명한 사찰이랍니다. 세상에이런일이? 라는 방송에도 나왔었으니까요... 보탑사는 비구니 사찰이랍니다. 보탑사 경내에 꽃들이 많

73hjkim-cj.tistory.com

[땡씨의 건강 이야기] - ㅋㅋ 청주 양성산을 얼떨결 에 산행을 했어요~~ 애들은 잘만 올라가는데,,

 

ㅋㅋ 청주 양성산을 얼떨결 에 산행을 했어요~~ 애들은 잘만 올라가는데,,

땡씨 입니다. 아침에 비가오고 난 산행은 미끄러울까봐..평형을 유지하기가 힘들기에, 저는 간단히 무심천변을 걸었답니;다. 그런데,,,ㅋㅋ 생각하지도 않았었는데,, ㅋㅋ  얼떨결에 산행을 

73hjkim-cj.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Posted by seabea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