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SMALL

땡씨 입니다.

아르기닌이 좋다고 하는데 , 그게 뭔데??  왜 좋을까? 풍부한 음식은 뭐가 있을까?


혈관은 혈액이 심장과 인체 각 장기 및 조직 사이를 순환하는 통로를 말한답니다. 쉽게 말하자면 도로와

같다고 할수 있겠지요.

혈관은 피가 다니는 통로라고 할수 있고, 혈액은 산소 운반, 영양분 공급, 노폐물 제거, 체온 유지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구지 비유하자면 택배 트럭과도 같다고나 할까요??

따라서 혈관은 우리 몸의 생명줄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중요하다고 할수 있지요.

또, 혈관 건강과 직결된 심혈관 질환이 중·장년층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인 이유이기도 하고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혈관 관련 질환이 많답니다. 우리네 바뀐 식습관도 일조를 한셈이라고 할수 있는거지요.

혈관 질환은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많이 발병된다고 합니다. 저도 혈관문제로 인해 질환을 앓은지 벌써 9년째에 접어들고 있는데, 한번 망가진 혈관은 다시 되돌리기가 불가한듯 싶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시기는 중·장년 남성의 심혈관 질환에, 혈관 건강관리에

더욱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한답니다.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은, 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식생활 개선이 선결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덜 자극적이고, 덜 짜게 먹어야하는걸 알면서도 식습관이 순간에 확 바뀌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노력은 해야하지요.. 그래야 건강해야 하고 싶은것들을 오랫동안 즐길수 잇을 테니까요...

과일이나 채소 등 영양소는 많고 칼로리는 적은 식재료로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해야 한답니다.

금연과 절주하는 습관과 함께 충분한 운동과 수면도 꼭 필요하답니다. 나이가 들면서 근감소가 심화됨을 느낀답니다. 걷기 운동을 할때 물통을 들고 하는것도 실천하기 쉬운 근력운동이지 않을까요?

더불어 몸에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에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막고 염증도 억제한다.


아르기닌은 산화질소 생성을 돕는 성분으로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 증가에 기여한다.

아르기닌은 신체를 구성하는 20종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 활성에 관여하는 성분이랍니다.

체내에서 충분한 양이 합성되지 않아 외부 섭취가 필요한데, 장어에 함유된 아르기닌이

중년 남성의 활력 강화에 도움을준다는 말도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혈관 건강관리와 함께 남성 발기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최고의 남성 스태미나 식품으로 장어가 꼽히는데, 바로 장어에 함유된 아르기닌이 활력을 높이는 열쇠랍니다.

아르기닌은 혈관의 평활근을 이완시켜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은 줄이고 혈압은 조절해주는 역할은 한답니다.

아르기닌은 면역세포(B-cell, T-cell)의 성장과 발현을 증가시켜 신체 저항력을 키우고, 항노화 호르몬으로 알려진

성장호르몬(HGH) 분비까지 늘려 지방 연소, 근육량 및 골밀도 증가, 면역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니 좋아하지 않을수가 없겠지요??

혈관 건강관리 및 남성 발기력 등에 도움이 되는 아르기닌은 장어 외에도 소고기나 굴 등에 함유되어 있답니다.

아르기닌은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지만 부족함을 느낀다면, 아르기닌이 함유된 건강식품을 선택해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니다.

PM 제품중 뮤노겐이라는 제품은 질소 산화물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L-아르기닌, L시트룰린, 비타민B군이 들어 았답니다.


장어(100g)에 함유된 1104mg 아르기닌은 다른 아미노산에 비해 흡수력이 낮기 때문에 초고함량 아르기닌으로

흡수 효율까지 높이는 것이 좋답니다.


질산염은 붉은시금치에도 들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또 돼지고기에도, 소고기에도 아르기닌이 들어 있으니 평소에 즐겨먹고, 일년 내내 먹어야 하는데, 특히 봄철에 더 먹어야 하지 않을까요??

 

[건강 이야기] - 왜? 특히 봄철에 돼지고기를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데 그 이유는 무얼까?

 

왜? 특히 봄철에 돼지고기를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데 그 이유는 무얼까?

땡씨입니다. 다들 비타민?영양제는 챙겨먹고 있지요. 그러나 알약형태의 약제들은 체내 흡수율이 현저히 적기 때문에 음식섭취를 통해 보완 채워줘야 합니다. 아이러니 한것이 이제는 날씨가 !!

73hjkim-cj.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Posted by seabear!
,
728x90
300x250
SMALL

땡씨입니다.


헐!!
뜻밖인것도 있고, 알지만 안지키는것도 있네요. ㅋㅋ

자!! 다이어트에 좋은 의외의 음식 6가지를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참아야 하는 음식이 너무나 많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했던 식품이 의외로 살 빼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다이어트에 좋은 의외의 식품들은 뭐가 있을까 알아보자구요~~


1. 블랙커피!

내가 알기로는 블랙커피는  4Kcal이고, 설탕커피는 14Kcal, 믹스커피는 55Kcal으로 차이가 무지하게 큰걸루 알고 있답니다.
나도 블랙으로 하루 3잔을 넘지 않게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난, 커피를 무지 좋아라 하고, 뇌출혈 오기전에는 믹스 커피를 일 10잔이상 마셨었어요.    매일!!

커피 속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답니다. 설탕(설탕커피)이나 크림(믹스커피)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마셔야 한답니다.
카페인은 혈압과 심장박동 수(심박수)를 높일 수 있으므로 심장이 약하거나 심장 질환자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피할수 없다면 줄이고 즐기는게 낫지 않을까요??

2. 건강빵이라고 흔히 볼수 있는 갈색 빵


밀가루로 만든 흰 빵은 탄수화물이 많고 흡수도 빠르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백 되지 않은 거친 통밀로 만드는 갈색 통밀 빵은 그렇지 않아요.
왜 정백하려면 가미를 해야하고 공정이 더느는것으로 알고 있답니다.
ㅋㅋ 대표적으로 설탕을 볼수 있지 않을까요?

요즘 통밀빵이나, 베이글 같이 가미되지않은 빵들도 쉽게 접할수 있구요,건강한빵이라 하여
제품들이 나오고 있구요, 역시 피할수 없다면 이또한  즐겨야 하지 읺을까요?
갈색빵에는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해 당 지수가 낮음을 알수 있답니다.
100% 통밀, 또는 곡물 100%라고 쓰인 빵을 고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유심히 잘봐야 하지 않을까 한답니다.


3. 땅콩버터

땅콩버터는 고지방에 칼로리가 높으니 다이어트 때 피해야만 하는 음식일까?
연구에 따르면, 실제로 땅콩버터를 먹는 사람은 아이러니하게 엄격한 저지방 식단을 지키는 사람보다 더
살을 잘 빼고 살 뺀 상태를 잘 유지했다고 한다.

찐득찐득한 음식을 먹으면 훨씬 배부른 느낌이 들기 때문이고,
땅콩버터를 먹은 남자들은 공복감을 덜 느끼는 것도 있답니다.

4. 껌

껌을 씹으면 배고픔을 덜 느끼고 신진대사가 촉진된다고 말합니다.
껌 베이스도 고무인점을 알면 알수있고, 껌을씹으면 침분비가 많아져서 소화촉진에도 좋다고 한답니다.
아울러 껌 베이스가 고무이다 보니 턱운동도 되고, 적절한 뇌자극도 있다고 합니다.
이때 껌은 무설탕 껌이 좋다고 합니다.
설탕이 가미된 껌을 씹으면 치아가 상할 수 있어요.

5. 칼슘 함유 치즈

치즈는 칼슘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필수 식품이랍니다.
치즈는 골다공증 때문에 많이 먹기도 하고, 성장기 자녀들에게도 자주 먹이는것으로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유제품을 많이 먹은 뚱뚱한 성인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눈에 띄게 살을 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식은 금물. 지방과 소금 함량이 낮은 치즈를 골라야 하는 현명함이 꼭 필요합니다.

6. 견과류

견과류는 지방 덩어리지만 몸에 좋은 지방이 잔뜩 들어 있답니다.
요즘은 한줌 견과류등 관련 제품들이 많구요, 또한 견과류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간식으로 감자 칩이나 쿠키 대신 아몬드, 땅콩을 먹으면 좋지 않을까요.

728x90
반응형
LIST
Posted by seabea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