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SMALL

땡씨 입니다.

ㅋㅋ 저는 대천항에 가서 회를 포장 해왔답니다.

맛나게 먹으니 기분좋고 선물도 했는데,, 받는 사람도 좋아라 하니 선물하는 저도 뿌듯 했답니다. 

대천항 조형물

대천 하면 광어로 유명하지요~~

그런데,, 광어가 크고 유명하지만, 다른 어종도 많답니다.

그래서 인지,, 많은 사람들이 찾는것 같아요!!

저는 여기에서 횟감을 골라 포장 해왔답니다. ㅋㅋ

방어회!! 광어회!!!

대천항 수산 시장내 평택 수산!!

맘 같아서는 이것저것 많이 사고 싶었답니다.         워!! 워!!

근방에 무창포가 있는데,,,

무창포는 쭈꾸미가 무지 하게 유명하답니다.

3대 천왕에도 나왔었으니까요...

꽃게

대천항 꽃게!!

꽃게는 수심 2~110m의 모래나 모래진흙 바닥에 주로 서식하고 있어요.

꽃게 집게다리에는 보라색 바탕에 흰점무늬가 있는데, 남해안에서는 몸 전체가 보라색인 꽃게도 볼수가 있답니다.

꽃게는 언뜻보면 작은이가 2개로 보이기도 한다구요.

봄꽃게는 알이 들어차니 암꽃게가 맛나고, 가을은 수케할정도로 봄가을 맛난 식재료(?)라 했지요...  

대게

우리가 흔히 말하는 대게지???

쪄달라고 하면 찌는데 시간이 걸린다는걸 잊지 말아야 할것이다.

좌광우도라 했던가??

그롬 넌 뭥미??

소라닷!!

 

얼마나 싱싱한지 수족관을 넘어서 나올라고 한다.

키조개

키조개,,

담백한 맛이 일품인 키조개!!  나는 고기처럼 구워 먹기도 한답니다.

키조개는 요리도 맛 볼 수 있고, 키조개 껍질은 장식품으로도 사용된답니다.

 

흐미!!  야는 굴여!!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석화는 이 굴들을 가지고와서 작업을 하기에 비싼듯 하다.

하프(우리가 흔히 아는 석굴)는 신선도 때문에 산지를 벗어날수 없다고 한다.

내가 알기로는 한 두시간 정도 지나면서 맛의 신선도가 떨어지니,,,,

랍스타

우리 딸아이가 랍스타를 무지 좋아라 한다,

다음에는 한마리는 쪄달라고 하고 한마리는 회로 해달라고 부탁 해봐야 하겠다.. ㅋㅋ

평택수산 수족관 사진

정말이지 어종들이 다양 하게 있다.

 

이렇게 많은 종류를 관리하는 것도 쉽지는 않을것인데,,

728x90
반응형
LIST
Posted by seabear!
,